Home > MEDIA NEWS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북매일] 글로벌 K-뷰티산업 수출 지원 ‘총력’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9-06-10
이메일 beauty@exco.co.kr  조회수 3967 


대구세관, 맞춤형 현장 컨설팅

대구세관은 지역 뷰티산업의 수출활성화와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수출지원 총력행보를 펼친다고 26일 밝혔다.

대구세관은 이를 위해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2019 국제뷰티엑스포’에 참가해 지역 화장품 및 미용 관련 산업의 수출 확대를 위해 각종 컨설팅을 제공했다. 이번 엑스포에는 국내외 160여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대구세관은 FTA활용·세정지원 및 해외시장 진출 시 통관애로 해소 컨설팅 등 K-뷰티산업의 수출경쟁력 확보에 초점을 맞춰 기업 맞춤형 현장 컨설팅을 제공했다.

이어 김재일 대구세관장은 지난 24일 오후 지역 유망 화장품 수출업체인 아이즈미(대표이사 진동욱)를 방문해 생생한 현장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 세관장은 △FTA활용지원사업 △세정지원제도 △관세환급제도 △해외유망 수출시장 정보제공 등 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지원을 약속했다.

대구세관 관계자는 “이번 뷰티엑스포를 통해 지역유망 화장품 및 미용산업의 신규 수출 및 수출시장 다변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수출 박람회에 참가해 지역 유망 수출기업을 발굴하고,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출처 : 경북매일(http://www.kbmaeil.com)


이전글 [영남일보] `최신 뷰티트렌드 한눈에` 2019 대구국제뷰티엑스포
다음글 올해는 인기 뷰티 유튜버가 뜬다…대구국제뷰티엑스포` 5월 17일 개막 icon_new
목록